본문 바로가기
자료

소연 언급 인터뷰 모음


(여자)아이들 소연 전소연


…“이번에는 제가 부족했던 면을 많이 봤어요. 이렇게 많은 연습생 친구들을 한꺼번에 본 건 처음이잖아요. 비슷한 처지의 친구들이니까 서로 소통이 잘 됐어요. 서로의 힘든 점도 비슷하고, 공감하는 부분이 크잖아요. 모두들 자연스레 친해질 수밖에 없었죠. 김세정, 전소연 등과는 특히 가까워졌어요. 특히 소연이는 나중에 랩을 같이 하자고 약속했어요.”…


- 160409 프로듀스101 기희현 인터뷰

출처 : TV리포트





… Q. 본인이 생각했을 때 탈락자 중 가장 아쉬운 연습생은?


전소연 연습생. 같이 랩을 하는 친구여서 그런지 더 관심 있게 봤다. 랩 하나는 진짜 잘했는데…


- 160501 프로듀스101 기희현 인터뷰

출처 : 아레나 옴므 플러스





…다니는 같은 소속사를 제외하고 탈락자 중에서 유난히 아쉬운 사람을 꼽아달라는 짓궂은 질문에는 "큐브 전소연"이라며 "부족함 없이 다 잘 하는 언니"라고 망설임 없이 대답했다.…


- 160531 프로듀스101 다니 인터뷰

출처 : OBS NEWS





…Q. 라이벌로 생각되는 래퍼가 있었나


초반에는 전소연. 어린 친구인데도 정말 야무지더라. 타고난 사람보다 노력하는 사람은 못 이긴다고 하지 않나. 전소연은 정말 노력파인 것 같다.…


- 180423 자이언트핑크 인터뷰

출처 : bnt news





…현재 활동하고 있는 제자 중에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누구냐는 질문에 마리는 “현아요. 강하고 열심히 하고 최선을 다하는 아티스트 중에 한 명이에요. 프로페셔널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친구예요. 그룹 여자 아이들에 있는 전소연이라는 친구도 예뻐하는데 데뷔한 지 얼마 안 됐지만 타고난 재능이 너무 좋아서 아끼는 친구예요”…


- 180903 댄서 제이블랙 & 마리 인터뷰

출처 : bnt news





…Q. 한국에서는 '(여자)아이들'의 멤버 소연과 미연이 각각 아칼리와 아리 파트의 보컬과 모션 캡처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됐습니다. 이 두 명을 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토아: 많은 라이어터들이 (여자) 아이들 열성팬입니다. 소연의 경우 래퍼로서의 자질이 매우 뛰어나 K/DA 아칼리 역할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미연은 탁월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 저희가 구상한 K/DA 아리의 보컬과 찰떡 궁합이었죠. 소연과 미연은 LoL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챔피언들에 대해 더욱 열심히 배웠고, 각자 맡은 챔피언들을 너무나도 잘 소화해내는 모습이 감탄스러웠습니다.…


- 181128 K/DA 라이엇 게임즈 인터뷰

출처 : inven





…CLC는 후배이지만, 이번에 작곡가로 호흡을 맞춘 전소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먼저 승연은 "소연이가 처음부터 조심스럽게 다가왔다. 우리도 선후배 사이이기도 하면서 동생언니 사이, 친구 사이도 있어서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작업할 때는 작곡가와 아티스트로서 작업했다. 오히려 편하게 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작업할 때는) 확실히 아티스트적인 느낌이 강했다"고 덧붙였다. 예은은 "소연이가 아티스트이다 보니 우리 마음을 잘 이해줬다"고 전했다.…


- 190130 CLC 컴백 인터뷰

출처 : 엑스포츠뉴스





그러나 전소연은 프로듀서로서의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그것을 (여자)아이들이라는 팀의 셀링포인트 중 하나로 가져간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그가 무대 위와 아래에서 일관적으로 팀과 곡, 본인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낼 수 있는 이유는 결국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래 저 왕관을 내놔 맞아 그 Queen이 나야 등장에 기죽지 말아 아직 자랑할 게 많아” ‘퀸덤’의 오프닝 퍼포먼스에서 전소연이 랩으로 들려준 선언에 긴장하는 건, 함께 출연하는 걸그룹 멤버들만은 아닐지도 모르겠다..…


- 190918 [퍼스널리티] 전소연의 자신감

출처 : 아이즈 ize






신예로서 패기있는 무대를 선보인 (여자)아이들에 대해서는 "천재적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본인 무대에 대한 광적인 집착같은게 있었다. 리더 소연양이 그런 부분에 있어서 그런 부분에서 배울 점이 많다고 느꼈다. 다른 팀원들도 재미있는 색깔로 맞아 떨어졌다. 소연양의 의견을 더하고 각자의 색깔로 소화하는게 좋았다"고 전했다.

(여자)아이들의 경우 '싫다고 말해'를 인상깊은 무대를 꼽았다. 조 PD는 "제가 잘 아는 곡이 아니였는데 무대 연출을 하는 PD가 신경을 많이쓰고 아이들 본인도 할 수 있는 걸 다 때려넣더라. 곡 자체도 경연에 맞는 곡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소름 끼쳤다"며 "보통 공연에는 PGM이라고 표정을 잡는 모니터가 있는데 저희는 그런게 없어서 현장에서 생각보다 순위가 낮았던 것 같다. 방송을 통해 워샷을 보고 극찬했다"라고 전했다...…


- 191107 퀸덤 조욱형 PD 인터뷰

출처 : 엑's 인터뷰





Q. (여자)아이들의 ‘라이언’ 무대는 걸그룹 퍼포먼스에 한 획을 그었다는 평을 받았어요. 과감하고 파격적인 시도가 (여자)아이들 멤버들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졌죠.


조우리: 일단, 소연 씨가 워낙 아이디어가 넘쳐서 이미 구상이 돼 있던 상태였어요. ‘라이언’은 데모 단계에서부터 정말 멋진 곡이라 생각했어요. 방송에 나온 것처럼 그 곡은 이전 경연 단계에서부터 미리 만들어져 있었고, 노래 자체가 한 편의 이야기여서 그걸 살리기 위해 비주얼과 콘셉트를 최대한 뾰족하게 뽑아내려 했죠. 소연 씨와도 회의를 했는데, 직접 PPT를 만들어왔던 게 인상적이었고 또 대단했어요.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아이돌 이미지는 한정적인데, 제가 함께 한 여섯 팀의 아티스트들은 모두 그렇지 않았거든요.


소연 씨는 여왕과 사자 이미지를 이상하지 않게 잘 조합하고자 하는 고민이 컸어요. 그래서 회의를 통해 VCR을 두고 전체 톤을 중세 고딕 양식의 스테인드글라스 느낌의 이미지로 뽑아내는 쪽으로 의견을 나눴어요. ‘라이언 킹’ 이미지와 중세 여왕 이미지가 잘 섞였다고 생각해요. 잔다르크 이미지를 구상했었는데 생각처럼 잘 구현된, 정말 멋진 무대라고 생각해요. 이 무대 외에도 ‘싫다고 말해’ 역시 괴기스러운 느낌의 콘셉트 모두가 소연 씨 아이디어예요. 정말 대단하다 느꼈어요...…


- 191111 퀸덤 조우리 PD 인터뷰

출처 : 미디어SR





Q. 롤모델을 소개해주세요.


- 달린 : 데뷔한 이후에는 (여자)아이들 전소연이 롤모델이에요. 랩도 하고 작사 작곡도 하고 퍼포먼스를 기획하는 모습을 보고 존경하게 됐어요..…


- 200111 루키인터뷰 ANS 인터뷰

출처 : 스포츠동아





Q. 과거에 비해 아이돌이 곡 작업에 참여하는 경우가 늘어났다. 아이돌과의 작업은 어떤 시너지를 발생시키나?


(여자)아이들의 소연과 작업을 하고 있다. 그 친구는 작곡가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쓴다. 무대 연출이나 아티스트의 매력을 살릴 수 있는 부분이다. 이러한 섬세한 생각이 작업 과정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200212 작곡가 빅싼초 인터뷰

출처 : arena






오마이갓을 작업할때는 소연이에게 안무적인 부분을 많이 물어보며 작업을 했었습니다. 여긴 이렇게 하면 춤 출수 있어? 라고 하면 그녀는 춤을 보여줍니다. 천재니까요...…


200710 작곡가 빅싼초 채널 QnA

출처 : Yummy TONE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뷰 모음  (0) 2019.07.10
공식 sns 업뎃 링크 모음  (1) 2019.07.10
소연 작사 가사 모음 (2)  (2) 2019.07.09
소연 작사 가사 모음 (1)  (6) 2019.07.09

댓글